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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시장

우리나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 관련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반려동물 시장은 더욱 커지고 있다. 매년 10% 이상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우리나라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5년 약 1조 8000억원 규모로 추산되면 2016년에는 2조 3000억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 반려동물인구: 1000 만명
  • 매년 10% 이상 증가 2020년 : 6조원 시장예측
  • 시장의 성장: 셀프도그워시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가구당 반려동물에 들어가는 비용은
월평균 사료·간식비 5만4793원, 용품구입비 3만5528원 등 총 13만5632원으로 매년 증가한다고 한다.
1인 가구의 증가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변화 등으로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1천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제 반려동물은 친구이자 가족으로 인식되어 모든 일상을 사람과 함께 하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로 접어들어 2016년 2조원을 넘어서
2020년에는 6조원 규모의 시장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전환되면서 사람 못지않은 관심과 소비가 발생하고 있으며, 경기 변동에 큰 관계없이 성장을 지속할 전망입니다.

특히 반려동물을 집에서 목욕시키는 문화에서 선진국처럼 셀프도그 워시 시스템이 정착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단순히 사료간식, 용품에서 벗어나 반려동물의 청결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 건강까지 생각하는 시장이 창출 되는 것입니다.